사주명리

오행별 외모의 특징

삶과 몸을 탐구하는 운명탐구자 2024. 11. 10. 20:05
반응형

오행별 외모의 특징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운명탐구자입니다. 
오늘은 오행별 외모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행과외모
오행별외모특징

 

오행별 외모의 특징.

 
이건 절대적인건 아닙니다.  사주는 여덟 글자나 모든 것을 다 종합하여 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사주의 여덟글자는  합과 충, 형 등으로 바뀌거나 무효화되거나 하기 때문에 사주 원국의 여덟 글자를 다 보아야 
정확하지만 그냥 심심풀이로 제너럴하게 보시기 바랍니다. 

사주에서 오행별 외모의 특징.

목(木)- 대체로 키가 크고 사주 원국에서 목기가 강하면 강할수록 피부에서 푸른빛이 납니다.  
미남, 미녀가 많은 편입니다.  특히 을목(乙木) 일간은 대부분 예쁩니다. 을목은 화초, 화분, 꽃을 의미하므로 
예쁜 사람이 많습니다. 
을묘(乙卯)일주는 푸른 화초들판에 토끼가 있는 모양으로 화초도 예쁘고, 토끼도 예쁘니 용모가 뛰어
나지만 바람기가 있습니다. 
화(火)- 복불복. 잘생기거나 못생기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신체 비율이 좋은 사람이 많습니다. 
화일간이 예쁜 경우는 정화(丁火) 일간으로 정화는 촛불을 의미합니다. (약간 가수 아이유 님 같은 분위기)
특히 정유(丁酉)일주는 용모가 수려한 사람이 많아 연예계에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간이 병화(丙火)일간인 경우 얼굴형이 넓습니다.  
토(土)- 대부분 풍채가 좋고 듬직한 외모가 많습니다.  그러나 여자일 경우 미인이 많습니다. 
금(金)- 키가 작은 경우가 많고 뼈가 단단한 신체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실속 있고 야무진 인상입니다. 
신금(辛金) 일간은 자체가 보석을 의미하는데 유월(酉月)에 태어난 신금일간이 일지 미토(未土) 록지에 앉았고,
도화가 있으면 록방도화라고 하여 양귀비의 사주라고 합니다.  
미모와 지략이 뛰어난 경국지색의 사주라고 할수 있습니다. 
수(水)-대부분 흰 가운을 입고 연구실에서 연구를 하는 연구생같이 생긴 외모가 많습니다.  
대체로 차가워 보이는 인상입니다. 

반응형

 
 
보너스로 사주에 없는 오행이 있을 경우의 특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주에 오행중 없는 오행이 있을 경우의 특징

1. 사주에 목이 없으면 차분하고 현실적인 사람으로 해맑거나, 희망적인 생각, 구김살 없는 성격, 혹은
설렘 같은 감정이 없거나 부족합니다. 
2. 사주에 화가 없으면 진중하고 생각이 깊으나 자신을 표현하는 표현력이 부족합니다. 
3. 사주에 토가 없으면 진취적이고 트렌디하며 유행에 민감 하지만 진득함과 끈기, 중심 잡기가 힘듭니다. 
4. 사주에 금이 없으면 낙천적이고 마음이 따뜻하지만 절제와 결단력이 없습니다.  금은 결실이므로 일을
시작해도 결실이 부실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질지 못합니다. 
5. 사주에 수가 없으면 열정적이고 솔직하며, 밝지만 자기 속마음을 감추기 힘듭니다.  수는 지혜를 의미하므로
지혜롭지 못하고 공부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아셨죠? 재미로 보세요. 

반응형